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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의 참된 이웃이 되는 세상
굿하트가 만들어 가겠습니다.

재가노인지원센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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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일상생활이 어려운 복지사각지대 어르신에게 지역사회 안에서
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영위하도록 각종 필요서비스를 제공합니다."
서비스 대상자
지역 내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저소득(기준중위소득150%이하) 어르신 중 건강, 경제, 심리 등의 이유로 재가노인지원서비스가 필요한 어르신
서비스 내용 :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제공
  • - 직접서비스 : 예방적사업(일상생활지원, 정서지원, 위기예방 교육 등)
  • - 간접서비스 : 사회안전망 구축사업(안전지원, 생활교육, 사례관리 등)
서비스 제공절차

접수 및 인테이크

대상자 발굴 또는
의뢰받은 어르신
가정에 방문하여
서비스 욕구파악
및 초기상담

대상자 선정

자치구에서 대상자
적정여부,
타 유사서비스
중복여부
확인 후 승인

욕구사정 및 사례회의

대상 어르신의
욕구와 문제점 및
강점파악 후
개입방안에 대한
사례회의

서비스계획 및 계약

사례회의 결과에
적합한 서비스 계획
마련 및 계약

서비스 제공 및 점검

계획에 따른
적절한 서비스 제공,
모니터링 실시

재사정 및 종결

재사정을 통한
새로운 욕구 파악
또는 서비스 종결

문의 상담
후원기관
  • 사랑실은교통봉사대
  • 국민은행
유관기관
  • 서울특별시
  • 서울시재가노인복지협회
  •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
  • 노인장기요양보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