재가노인지원센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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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일상생활이 어려운 복지사각지대 어르신에게 지역사회 안에서
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영위하도록 각종 필요서비스를 제공합니다."
서비스 대상자
지역 내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저소득(기준중위소득150%이하) 어르신 중 건강, 경제, 심리 등의 이유로 재가노인지원서비스가 필요한 어르신
서비스 내용 :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제공
- - 직접서비스 : 예방적사업(일상생활지원, 정서지원, 위기예방 교육 등)
- - 간접서비스 : 사회안전망 구축사업(안전지원, 생활교육, 사례관리 등)
서비스 제공절차
접수 및 인테이크
대상자 발굴 또는
의뢰받은 어르신
가정에 방문하여
서비스 욕구파악
및 초기상담
대상자 선정
자치구에서 대상자
적정여부,
타 유사서비스
중복여부
확인 후 승인
욕구사정 및 사례회의
대상 어르신의
욕구와 문제점 및
강점파악 후
개입방안에 대한
사례회의
서비스계획 및 계약
사례회의 결과에
적합한 서비스 계획
마련 및 계약
서비스 제공 및 점검
계획에 따른
적절한 서비스 제공,
모니터링 실시
재사정 및 종결
재사정을 통한
새로운 욕구 파악
또는 서비스 종결
문의 상담
- - (사)굿하트 금천재가노인지원센터(02-805-7090) 홈페이지 바로가기
- - (사)굿하트 광진재가노인지원센터(02-6401-7090) 홈페이지 바로가기
- - (사)굿하트 동작재가노인지원센터(02-815-8227)